요즘 출퇴근용으로 전기자전거 이용하는 분들이 부쩍 많아지고 있어 전기자전거 추천 순위와 구매가이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전기자전거 자출족으로써 정말 잘 샀다 싶은 물건 중 하나입니다.
예전보다 보급화 된 가성비 좋은 전기자전거가 계속 출시되고 있어 이젠 부담스럽지 않은 금액대로 전기자전거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전기자전거 중에 나에게 어떤 제품이 맞는지, 또한 인기 전기자전거 추천 순위는 어떻게 되는지 지금 바로 소개합니다.
1. 전기자전거 추천 순위 TOP 5
1) 에이유테크 전기자전거 스카닉 M20 24V
- 스카닉 M20은 Internal Frame을 사용하여 세련됨과 완벽함을 더했습니다.
- 3단 폴딩으로 부피를 최소화 하였으며 보관과 이동이 간편합니다.
- 분리가 가능한 배터리 BAG으로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 최대 4단계의 배터리 표시기능으로 주행중에도 확인이 가능하여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 휠과 타이어는 20×1.75 규격에 켄다 타이어를 사용하여 주행성과 승차감이 뛰어납니다.
2) 크로스 48V 400W 접이식 전기자전거
- 강력한 400W 모터의 PAS/스로틀 시스템으로 기동성이 뛰어납니다.
- 주행 시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한 기체 배터리로 충전이 더욱 간편해집니다.
- 접이식 프레임으로 어느장소에서든 이동과 보관이 편리합니다.
- 독일의 전문적인 기술력으로 3중 마감처리의 특수소재 서스펜션은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 자동차에서 쓰이는 에너지 회수 시스템을 도입해 주행시 브레이크 및 가속중지 시 에너지 회수 시스템으로 동력을 전력으로 저장하여 주행거리를 늘려줍니다.
3) 에이유테크 스카닉 M180 36V 5Ah MTB 전기자전거 추천
- 스카닉 M180는 시마노 7단 기어 시스템으로 인해 변속 운용이 가능합니다.
- 한층 강력해진 미우 라이트로 깜깜한 길에서도 시야를 환하게 밝혀줍니다.
- EASY PLUG BAG을 개발하였으며 배터리 분리가 가능해 어디서든 편리하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 브레이크 레버를 잡는 것만으로도 모터전력이 차단되는 디스크 브레이크로 확실하고 안전한 제동력을 제공합니다.
- 주행시 전달받는 충격을 완화해주는 서스텐션이 몸으로 전달되는 부담감을 줄여줍니다.
4) 레이윙 디스커버리 전기자전거 추천 48V 14인치 미니벨로[D18]
- IPX54 방수/방진 등급으로 생활방수과 방진력 기능이 뛰어납니다.
- 헤드램프는 FULL LED를 적용하여 높은 광효율을 나타내며 상,하 조절이 가능하여 상황에 적합하게 세팅이 가능합니다.
- 운행이 시작되고 스로틀 레버를 당겨주면 급가속 위험을 방지하는 모터가 작동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폴딩 접이식 기능으로 보관이 간편하며 이동이 편리해졌습니다.
- 디스커버리의 직관적인 디스플레이로 속도 단계별 설정과 배터리 잔량표시의 알림을 나타내 운전자의 편의를 향상시켰습니다.
5) 에코드라이브 타이탄300 전기자전거 48V 350w 21A
- BLDC 고성능 모터를 사용하여 안정감을 향상시켰으며 350V 전력으로 최강의 힘을 제공합니다.
- 계기판+스로틀+키박스가 기본사양 일체형으로 제작되어 따로 옵션을 추가할 필요가 없어 편리합니다.
- 배터리 탈부착 시스템으로 자전거 차체를 옮길 필요가 없어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 타이탄 300은 주행시에도 자체 배터리로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합니다.
- 이동이 편리한 접이식 프레임 시스템으로 회사, 집에서도 쉽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2. 전기자전거 구매가이드
파스&스로틀 차이점은?
전기자전거를 처음 알아볼 때 파스는 어떤거고 스로틀은 뭐지? 하실텐데요, 쉽게 이해하시도록 설명드리겠습니다.
파스(PAS)타입 전기자전거는 내 발로 페달을 돌려야 모터가 작동되는 방식을 말합니다. 반드시 페달링을 해야 전기공급이 이뤄지며 파스방식의 가장 큰 장점은 도로교통법상 자전거로 분류가 되dj 자전거도로를 달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파스 전기자전거 필수 체크]
- 면허 필요 없음
- 안전모 착용 필수가 아닌 권고사항(미착용시 법칙금 없음)
- 일상생활 책임보험 적용
스로틀(Throttle)타입 전기자전거는 페달을 밟을 필요없이 모터가 움직여 100% 동력의 힘으로 자전거가 움직이는 방식입니다. PAS처럼 페달링을 하지않아도 핸들만 잡고 편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로틀은 도로교통법상 개인형 이동장치(원동기)로 분류되므로 운전면허가 있어야 합니다. (※자전거도로 이용불가) 면허없이 스로틀을 타다 적발될 경우 범칙금이 부과됩니다.
[스로틀 전기자전거 필수 체크]
- 운전면허증 필수
- 안전모 착용 필수(미착용시 20만원 이하의 범칙금)
- 일상생활 책임보험 제외
PAS와 스로틀은 이렇게 각각 장단점이 확실하게 파악된답니다. 자전거도로 이용하면서 일반자전거와 비슷한 성향의 전기자전거를 찾으신다면 PAS를, 페달을 돌리지 않고 온전히 모터 동력의 힘만으로 편하게 타고 싶다면 스로틀을 추천합니다.
용도별 전기자전거 알아보기
전기자전거는 일반 자전거와 달리 페달을 살짝만 밟아도 동력의 힘으로 멀리 나갈수가 있으므로 자칫 조심하지 않으면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볍게 탈 수 있는 입문자용 전기자전거부터 레저용으로 많이 찾는 상급자용까지 상세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입문자용 : 입문자용 전기자전거는 근거리에서 가볍게 타기에 적합합니다. 무게가 가볍고 보관이 용이한 접이식 미니벨로형 전기자전거와 바구니, 짐받이, 흙받이 등의 부가옵션이 포함된 생활형 전기자전거를 추천합니다.
중급자용 : 중급자용 전기자전거는 장거리 또는 출퇴근용이나 배달용으로 적합합니다. 프레임 크기가 작은 편으로 PAS와 스로틀 겸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퇴근 거리에 따라 가볍게 탈 수 있는 미니벨로형 전기자전거를 추천하며, 더 견고한 제품을 찾으신다면 바퀴가 굵고 튼튼한 펫바이크형 전기자전거를 추천해 드립니다.
상급자용 : 레저용으로 많이 찾는 상급자용 전기자전거는 최고속도 25km/h 이상으로 산악지대에서 타기 적합하며 충격을 흡수하는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입문자용이나 중급자용에 비해 높은 출력으로 가격대가 많이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모터 힘으로 편히 구동하는 전기자전거 추천 순위 잘 확인해보셨나요? 여러분들도 전기자전거 비교 선택 참고하셔서 구매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더 다양한 다모아픽 인기 아이템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확인해보세요!
✔안전한 라이딩 필수품! 자전거헬멧 추천
✔일상과 모든 레포츠에 OK! 스탠리텀블러 추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익을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