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타 정수기 마렐라 필터 사용법 및 구입후기

오늘은 독일브랜드 브리타 정수기 구입 후 사용해 본 리뷰를 남겨보려 합니다. 그동안 생수 정기배송을 이용해왔으나 플라스틱 용기에서 나오는 환경호르몬과 미세 플라스틱 발생문제가 전 세계적으로 심각해져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겸 브리타 정수기를 이용해보기로 하였습니다.

플라스틱병은 분해되기까지 최대 400년이 소요됩니다. 무분별한 플라스틱 남용으로 지구가 고통받고 있어 지금부터 하나씩 환경보호 실천을 위해 노력해보려 합니다.

플라스틱 쓰레기 줄이기, 안전성, 편의성을 고려하여 최종으로 선택한 브리타 정수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냉장고 수납이 편한 슬림한 디자인
👍 1회 정수량 : 1.4L
👍 마렐라보다 넉넉한 용량의 베스트셀러
👍 1회 정수량 : 2L
👍 대용량 거치형태 & 급수택 장착
👍 1회 정수량 : 5.2L
👍 코코넛 껍질에서 추출된 활성탄
👍 전기가 필요없는 자연 여과 필터

1. 브리타 정수기 브랜드 스토리

브리타(BRITA)는 1970년 창립자 하인즈 핸커머가 최초의 정수기로 특허 출원한 브랜드 입니다. “가정용 정수기” 라는 명칭을 최초 공식화 하였으며 최초의 정수기는 투명한 용기에 깔때기가 장착된 형태로 제작됐습니다.

단순하면서도 실용적인 디자인에 석회질과 물맛을 방해하는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하여 이온 교환 수지와 활성탄을 사용했습니다.
이를 통해 끊임없이 발전중인 브리타 정수기는 현재까지 부드럽고 맛있는 물맛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브리타는 이미 한국에서 입소문 난 유명한 브랜드로 제 주변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랍니다. 탄탄한 50년 역사를 가진 독일 정수기술력의 브랜드이니 더욱 믿음이 갑니다.

 

 


 

2. 브리타 정수기 제품정보

1) 브리타 정수기 라인업

브리타 정수기는 사용자의 편의를 생각하여 다양한 디자인과 용량으로 판매중입니다. 마렐라, 마렐라 XL, 플로우 이렇게 세가지 제품이 가장 대중적으로 인기많은 상품입니다.
마렐라는 음용량이 적은 1인가구, 마렐라 XL는 음용량이 많지 않은 2~3인 가구, 플로우는 음용량이 많으며 아이가 있는 4인 이상 가구 대상으로 구입 추천드립니다.

브리타 플로우
브리타 플로우
브리타 스타일
브리타 스타일 XL
특징 : 급수탭 장착 & 대용량 사이즈 특징 : 최신형 알람기능 & 세련된 디자인
브리타 마렐라 XL
브리타 마렐라 XL

브리타 마렐라 2.4L
특징 : 모든 생활에 가장 적합한 베스트셀러 특징 : 냉장고 문 공간에 수납가능한 슬림한 디자인

브리타 펀
브리타 필터
막스트라 플러스 필터
특징 : 여행용으로 좋은 사이즈 & 간편한 핸디형 공통으로 사용되는 브리타 정수기 전용 필터

2) 브리타 정수기 서비스 안내

브리타 회원혜택

브리타 제품박스 안에 회원 가입 혜택 쿠폰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코드번호가 기재되어 있으며 해당 코드를 브리타 홈페이지에 접속해 등록하면 품질 보증 기간 연장, 부품 교체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확인할 수 있어 구입 후 꼭 등록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품질 보증 기간 12개월 연장
  • 부품 교체 서비스
  • 회원들을 위한 더 특별한 혜택
  • 제품 소식 및 사용관련 팁
  • 다양한 프로모션 정보

3) 브리타 그린 리프 멤버십

환경을 생각하는 브리타는 교체되는 필터도 다시 환경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브리타 홈페이지에 사용한 필터수거 요청을 하면 필터를 수거하여 분해한 후 각각 재질에 따라 재활용 되는 시스템입니다. 일회용 필터 하나도 간단히 생각하지 않으려는 브리타의 진심이 느껴지는 필터 재활용 프로그램 입니다.

[브리타 필터 재활용 프로세스]

  1. 신청해주신 주소로 방문하여 필터를 수거합니다
  2. 필터가 일정 수량이 모일 때까지 보관합니다.
  3. 필터를 분해하여 각 구성품 재질별로 분류합니다.
  4. 이렇게 각 재질에 따라 재활용이 됩니다.

 

 


 

3. 브리타 마렐라 2.4L 사용리뷰

1) 상세사진 및 스펙 정보

브리타 정수기

브리타 정수기 컬러는 블루와 화이트로 판매되고 있으며 개인적으로 블루 컬러보다 화이트가 더 깔끔하고 심플한 매력이 있어 화이트 컬러로 결정하였습니다. 실제로 제품을 보니 화이트를 주문한게 정말 잘한 결정이라고 생각해요! 냉장고 문쪽 공간에 보관할 용도로 슬림한 디자인의 마렐라 2.4L로 선택했습니다.

주문한 브리타 마렐라 2.4L 제품박스를 열어보면 구성품으로 본체(투명용기)+깔때기(내부 주전자)+필터 1개가 들어있습니다. 설명서도 있으나 굳이 설명서를 참고할 일 없는 심플한 사용법이 브리타의 장점이죠. 단순해 보이는 제품구성이지만 제 기능은 톡톡히 하는 정수기 입니다.

브리타 마렐라

브리타 마렐라 조립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본체에 깔대기를 넣고 필터꽂이 부분에 필터를 넣어주면 끝입니다. 이렇게 손쉽게 조립과 분리가 가능하여 세척부터 필터교체까지 직접 관리가 가능한게 특징입니다.

정수기 뚜껑을 열고 물을 채워주어 아래로 물이 떨어지면서 필터를 거쳐 나오는 물을 따라 마시면 됩니다. 첫 사용시 필터를 넣을 때 충분히 젖도록 좌우로 흔들면서 공기방울을 빼준 뒤 2회 정도 정수된 물을 비워주고 바로 음용할 수 있습니다.

브리타 마렐라

브리타 마렐라 정수기를 자세히 살펴보면 뚜껑에 손가락으로 손쉽게 여닫을 수 있는 플립형 뚜껑과 타이머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START 버튼을 오래 꾹 눌러주면 START가 막대 4개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막대모양은 1주일에 1개씩 사라지며 4주 후에 막대가 모두 사라지면 필터교체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물을 따르기 위해 정수기를 앞쪽으로 살짝 기울이면 뚜껑 앞쪽 덮개가 자동계폐 방식으로 스스로 열고 닫혀 정말 편리합니다. 정수기 이용시 차가운 수돗물로 정수해야 하며 그렇게 정수된 물은 직사광선을 피해 시원한 곳에 보관하는 걸 권장합니다.

실온에 오래 둘 시 물 맛이 변할 수도 있어 브리타로 정수된 물은 바로 물병에 따로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간혹 음용수에서 검은색 작은 입자가 발견될 수 있습니다. 이는 코코넛에서 추출된 입상활성탄으로 인체에 무해하니 안심하고 마셔도 됩니다.

필터 1개로 150L를 정수할 수 있으며 필터의 교환 주기는 약 28일로 안내되어 있으나 여러 후기들을 보면 기본 한달반에서 최대 3개월까지 사용해도 무방하다고 합니다. 가정에서 정수를 소비하는 양이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물 소비량에 맞추어 필터를 교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한달 사용 후기

브리타 음용수의 맛은 수돗물 특유의 냄새와 맛이 사라지고 목넘김이 좋은 느낌으로 첫인상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살짝 단 맛도 나면서 수돗물 냄새와 맛을 꺼려하는 제가 편하게 먹을 수 있을 정도의 정수입니다.  

브리타 정수기를 사용하고 가장 몸소 느낀 점은 바로 분리수거가 간편해진 것이죠. 생수 정기배달로 이용할 땐 쌓여가는 플라스틱 쓰레기가 한가득이었는데 이젠 분리수거하는 날 손이 매우 가벼워졌습니다.

또한 필터교체와 제품 청소만 잘하면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대만족입니다. 생수이용 전 정기 점검 받는 렌탈 정수기 서비스도 이용해봤으나 번거로운 점도 더러 있어 직접 손쉽게 관리하는 셀프케어 형식의 브리타 정수기가 제 라이프스타일에 더 맞았습니다.

이제 플라스틱 생수병 대신 브리타 정수기로 환경을 위해 할 수 있는 행동을 실천하려 합니다.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고 환경 보호도 할 수 있는 브리타 정수기를 추천 드리며 이만 후기를 마칩니다.

가격&리뷰 확인 >>

 


 

필터 재활용으로 환경을 지키는 브리타 정수기 추천 제품 잘 확인하셨나요? 여러분들도 브리타 정수기 비교 선택 참고하셔서 구매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더 다양한 다모아픽 주방용품 추천 아이템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확인해보세요!

완벽한 보온 & 보냉력! 스탠리텀블러 추천
집에서 즐기는 에스프레소! 모카포트 추천

손쉽게 만드는 그릭요거트! 요거트메이커 추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익을 제공받습니다.
We will be happy to hear your thoughts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
다모아픽
Logo